[여행 추천] 대구 여행 가볼만한 장소 맛집 _ 대구 동남권

대구 여행 추천지 (2)대구 동남권

대구 여행 두번째 순서로 돌아왔습니다~! 중심권에서 벗어나 자연과 추억을 남길만한 포토 존으로 가득한 대구 동남권으로 떠나보겠습니다.


두류공원 & 이월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껴보고 전망대에 올라 대구의 전경을 한 눈에 담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류공원

대구의 두류산과 금봉산을 중심으로 만들어져 도시 근린공원으로 시민들을 위한 두류도서관과 각종 체육시설, 문화예술회관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여유있게 산책을 즐기기도 좋으니 꼭 들러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월드

도심 속에 위치한 대구 최고의 놀이공원으로 아름답게 꾸며진 경관부터 다양한 볼거리와 놀이기구, 전시공간과 식당가까지 자리해 있어 연인이나 가족들과 함께하기 좋습니다.


83타워(대구타워)

전망대와 디지털체험관, 아이스링크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실내에 자리잡은 레스토랑과 스카이라운지에서 대구의 경치를 구경하면서 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수성못

기존엔 농업용수로 사용하던 못을 생태복원사업으로 새롭게 조성한 대구의 대표적인 호수입니다. 수성못 페스티벌이 열리기도 하고 오리배와 놀이기구, 카페들이 모여있어 이색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성못 카페거리

수성못을 둘러싸고 있는 카페들로 이루어진 카페거리에서 여유를 즐기며 낮의 푸르름과 밤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구미술관

대구의 근현대 미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작품 전시외에도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아카데미 프로그램과 미술 관련 정보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성라이온즈파크

삼성라이온즈 야구팬이라면 지나칠 수 없겠죠? 야구 경기외에도 각종 이벤트와 공연이 열리기도 하는 문화공간으로도 유명합니다.


앞산

대구의 허파 역할을 한다고 하는 앞산은 울창한 산림자원이 가득하고, 앞산 공원에는 산성산과 대덕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케이블카도 운영하고 있으니 편안하게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색다른 등반도 가능합니다.


산 공원전망대

케이블카를 타고 공원전망대에 오르면 대구 시가지와 팔공산까지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하며 최고의 포토존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해가 질때 쯤 펼쳐지는 아름다운 일몰 또한 빼놓을 수 없겠죠?


산 카페거리

앞산 부근엔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와 레스토랑, 갤러리 등이 밀집해 있습니다. 낭만을 즐기며 간단한 식사와 커피 한 잔까지 맛보면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맛집거리


류 젊음의 거리

두류동 광장코야 맞은편의 골목 안에 형성되어 있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쇼핑 등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안길 먹거리타운

이상화 시인의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배경이 되는 '들'로 알려져 있으며, 150여개의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는 대구의 대표적인 먹거리타운입니다. 얼마나 다양한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을지 상상이 가시나요?


도심 속의 자연을 즐기면서 힐링을 위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4년 겨울, 얼마나 추울까? 겨울 한파 예측과 대비 방법